환경경영(Environment)

KEPZ

영원의 전세계 사업장에서는 친환경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공단 KEPZ (Korean Export Processing Zone: 한국수출가공공단) 조림사업

친환경 공단 KEPZ

Before
After

방글라데시 치타공 지역의 KEPZ 공단은 당사가 지난 1999년부터 20년 이상 투자하여 조성한 자체적인 공단으로,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친환경 공단으로 조성되고 있습니다. 약 300만평에 이르는 불모지의 땅을 400종이 넘는 나무 250만 그루 이상을 식재하는 대규모 조림사업을 통해 1,150에이커(acres)에 달하는 녹지로 개발하였으며, 여기에 더해 190만톤 이상의 빗물을 저장할 수 있는 150에이커(acres) 면적의 25개 수역을 조성하였습니다.

이렇게 조성된 호수와 웅덩이는 지하 대수층을 풍부하게 하였습니다. 당사의 공장과 주변 마을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공업용수와 농업 및 생활에 충분한 양의 물을 제공하였습니다. 전체 공단의 48%에 해당하는 면적이 이렇게 친환경 녹지로 조성됨에 따라, 많은 식물들과 137 종의 새들이 서식하게 되었습니다. 당사의 이러한 노력은 'Blue & Gree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것이며, 방글라데시에서 빗물 저장과 관련하여 민간부문 단일 이니셔티브로는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입니다. 이러한 친환경 경영에 대한 노력은 국제자연보전연맹(IUCN), 세계자유무역지대협약, 세계은행 등 전세계 20여개의 업체 및 국제기구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