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 메시지

영원은 기업의 지속적인 이윤 창출을 넘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영원무역홀딩스 대표이사 사장

서명

영원무역홀딩스
대표이사 사장

서명

안녕하세요,
영원무역홀딩스 대표이사 성래은 입니다.

영원무역홀딩스 산하 전 계열사에 대해, 평소 깊은 관심과 배려 및 지원을 아끼지 않고 계신 이해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창사이래 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가치 환원에 주력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 여러분들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보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고자 힘써온 당사에서는, 기업ESG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커지고 있는 경영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도, 일찍이 국내외 사업 활동에서 ESG를 중시하는 경영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강화하기 위한 여러 노력들을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먼저, 환경 측면으로는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서 1999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방글라데시 KEPZ공단내 약 300만평 부지에 250만그루 이상 규모의 대형 조림 사업과 함께, 방글라데시와 베트남 사업장내 40 메가와트(4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 투자를 통한 신재생 에너지 사업, 재직 및 염색 공장에서 발생하는 오폐수를 정화하는 설비의 운영, 친환경 소재로 각광 받고 있는 메리노울생산 및 제품 개발, 리사이클 소재의 적극적 채택 등 환경보존과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측면으로는 교육, 의료, 문화 및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국내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윤리경영 실현을 위해 관련 윤리강령의 제정과 체계적인 교육 등의 실천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동시에, 유엔글로벌컴팩트(UN Global Compact) 회원사로 참여하여, 인권, 노동, 환경 및 반부패 분야의 원칙을 기업운영과 경영전략에 내재화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배구조 측면으로는 배당정책의 수립 및 대외적 공개를 통해 경영투명성을 한층 제고하는 한편,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의 체계적 이행과 지속가능한 수익 창출에 관한 통합적 검토를 위해 이사회 산하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하였습니다.

저와 영원무역홀딩스 산하 계열사 임직원 모두는,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지속가능 경영의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는 한편,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함께 기여함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 여러분들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의 행보와 발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