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9
<'고고 챌리지' 동참 관련 메시지>
안녕하세요. 영원무역홀딩스 대표이사 성래은입니다.
매일유업의 김선희 대표이사님의 지목을 받아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당사는 산하의 모든 계열사들과 함께 전 사업 영역에 걸쳐, 친환경 구현을 위한 크고 작은 노력들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아웃도어·스포츠 의류 및 용품 OEM사업 자회사인 영원무역은, 해외 유수의 브랜드 고객들과 함께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거나 생분해성 소재(PE/PLA)로의 변경을 추진하는 한편, 리사이클된 자재를 활용한 의류의 생산 및 보온재 사용 비중을 한층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방글라데시 현지공장에서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원사를 활용하여 완제품 생산에 이르는 친환경 일괄생산 체계 구축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노스페이스 등의 브랜드 사업 자회사인 영원아웃도어 역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제품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동시에, 계열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플라스틱병의 뚜껑과 라벨을 제거하여 분리·배출하는 모습을 SNS에 올리는 ‘에코 챌린지’를 진행하는 한편, 신민아 등 홍보대사의 ‘에코 팁’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께 친환경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와 모든 임직원은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기 위하여 다용도 쇼핑백(에코 및 종이소재)을 사용하고, 플라스틱을 깨끗한 상태로 분리·배출하는 생활 속 작은 실천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뜻 깊은 캠페인에 동참하실 다음 주자로, 평소 존경해 마지않는 한솔케미칼의 조연주 부회장님, 현대미술가 에디강님, 그리고 배럴즈의 윤형석 대표님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2. 9
영원무역홀딩스 대표이사 성래은